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 제로화 선언
상태바
김해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사고 제로화 선언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3.1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상 최대 36억원 투입 안전시설 획기적 개선
어린이 보호구역 시설 개선 후 모습.
어린이 보호구역 시설 개선 후 모습.

김해시는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올해 사상 최대 36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을 획기적으로 개선한다.

시는 오는 25일 개정 도로교통법(민식이법) 시행과 더불어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 제로화를 실현하기 위해 국비 14억원 등 전년대비 9배나 많은 36억원을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시설 강화에 투입한다.

이에 앞서 시는 2018년 7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시 전체 131개소 어린이보호구역 개선계획을 수립했고 지난해 6개소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에 4억원을 투입, 연지·한샘어린이집 어린이보호구역 시설개선사업, 신명·삼성초등학교 통학로 개선사업, 화정·금병초등학교 앞 인도 설치공사를 완료했다.

올해 주요 도입시설은 무인교통단속카메라 11대, 교통신호기 25개소를 비롯해 영운초등학교 등 12개 학교에 운전자 시인성을 높이기 위한 옐로카펫, 노란발자국, 디자인패턴 도막형 포장과 미끄럼 방지 포장, 속도제한 노면 표지, 보행자 안전펜스, 횡단보도 음성안내시스템을 설치한다.

특히 시는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 제로화를 위해 2023년까지 전체 59개 초등학교 모두에 무인단속카메라와 교통신호기를 설치한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보호구역 내에서는 어린이 보행안전 확보가 최우선”이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환경 정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