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경남도 성별영향평가센터 컨설턴트 모집
상태바
경남도 성별영향평가센터 컨설턴트 모집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0.03.2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 접수, 25명 위촉 계획

경남도는 성별영향평가제도 운영의 실효성 제고 및 실질적인 정책개선을 위해 행정전문가(퇴직공무원), 연구자, NGO활동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2020년 경남도 성별영향평가센터 컨설턴트를 모집한다.

성별영향평가제도란 성별영향평가법에 따라 정책(법령, 계획, 사업 등)을 수립·시행하는 과정에서 정책이 성별에 미치는 영향과 성차별 발생 원인, 성별 사회·경제적·신체적 특성 및 요구 차이 등을 체계적·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양성평등하게 정책 개선안을 제시하고 실행하는 것을 말한다.

컨설턴트 위촉 기간은 올 4월 6일부터 12월 31일까지이며, 컨설턴트로 위촉되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거친 후 시·군의 성별영향평가 컨설팅, 성인지예산서 컨설팅, 성인지 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컨설턴트 지원서 접수는 3월 24일까지이며, 지원서와 제출서류를 토대로 심사를 거친 후 최종 25명의 컨설턴트를 위촉할 계획이다. 

컨설턴트 지원서는 경남도 홈페이지와 창원대학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 경남도 성별영향평가센터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jung1007@changwon.ac.kr)

박일동 도 여성가족청년국장은 “지역의 정책환경에 대한 이해가 높고, 성인지 정책에 대한 식견과 전문성을 가진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이 지원해 주실 것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남성별영향평가센터는 경남도와 경남도교육청, 18개 시·군의 법령, 계획, 사업, 홍보사업 등에 대한 성별영향평가와 성인지 예·결산에 대한 전문적인 자문 및 교육을 통해 성 주류화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의 성 평등 실현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 경남성별영향평가센터에서는 지속적인 컨설팅 지원과 함께 양성평등 교육 실시,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등 성별영향분석 평가제도 정착을 위한 지원 및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