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민홍철ㆍ김정호 후보, 원팀 공약 발표
상태바
민홍철ㆍ김정호 후보, 원팀 공약 발표
  • 4.15총선취재단
  • 승인 2020.03.2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큰 김해 발전 위해'

더불어민주당 김해시갑 국회의원 민홍철 후보와 김해시을 국회의원 김정호 후보는 26일 오전 11시 김해시청 프레스센터에서 하나의 팀으로 김해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두 후보는 ‘김해는 하나다’라는 슬로건으로 김해가 인구 100만의 명품도시로 나아가기 위해서 갑과 을이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점에 의견을 공감했으며, 김해에서 살아갈 우리 아들, 딸 세대에게 살기 좋은 경제도시ㆍ명품도시를 만들기 위한 원팀 공약을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해시 ‘원팀’이 밝힌 더 큰 김해발전을 위한 공약은 교통, 일자리, 문화 분야 등 3가지다.

첫 번째는 ‘동남권 메가시티 플랫폼’ 기반 조성을 위해 김해를 중심으로 하는 광역 교통망을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창원에서 출발해 김해를 거쳐 양산으로 이어지는 동남권 내륙철도를 건설을 추진한다. 또 동남권 내륙철도와 김해 경전철을 연결하기 위해 북부동 차량 기지를 생림으로 이전하고, 트램을 도입해 신도시인 장유와 진영지역까지 연결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두 번째는 청년들의 안정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를 활성화하고 2차 공공기관의 지방 이전 시 김해 유치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세 번째는 역사 문화도시 김해 추진을 위해 가야 역사 문화의 연구와 복원으로 관광 거점도시를 조성하고 ‘김해 컨벤션센터’ 건립을 추진한다.

김해시갑 민홍철 후보는 “김해 원팀이 발표한 공약은 국회의원 1명이 추진하는 것이 아니라 김해갑과 을 2명의 국회의원이 힘을 모아 함께 추진하겠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30년 후 인구 100만 메가시티 김해의 밑그림을 그리기 위해 김정호 후보와 고민을 같이 했고 공약이 지켜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해시을 김정호 후보는 “동남권 경제벨트를 구축하고 인구 천만의 메가시티를 조성하여 대한민국 경제의 새로운 중심축이 되어 국가균형발전을 실현을 위해 김해시갑·을이 원팀이 되어 해내겠다”라며 “대통령, 경남지사, 김해시장, 국회의원, 시도의원들이 집권여당 소속 최강의 원팀으로 다 함께 힘을 모아 동남권 발전의 견인차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두 후보는 김해발전을 위한 원팀 공약 발표 기자회견에 앞서 김해시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제21대 총선 국회의원 후보 등록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