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칼럼ㆍ기고 ㅡ
커뮤니티
경남다문화가족, 코로나19 극복 위해 ‘작지만 큰 기부’
상태바
경남다문화가족, 코로나19 극복 위해 ‘작지만 큰 기부’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0.03.2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금성금 140여만 원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5일 전달
결혼이주여성의 제안으로 모금, 수혜대상 아닌 함께 사는 이웃

경남도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승해경)는 다문화가족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성금을 모금했다고 전했다.

중국 결혼이주여성이 제안한 이번 성금모금은, 다문화가족도 수혜대상이 아닌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으로서 작지만 힘을 보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자는 마음으로 시작됐다.

성금은 경남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25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직접 방문해 코로나19 극복에 필요한 곳에 사용해줄 것을 요청하며 전달했다.

승해경 센터장은 “풍족하지 않은 형편이지만 작은 정성이나마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과 함께 나누자는 마음으로 모금했다. 필요한 곳에 의미있게 사용되길 바라며, 코로나19가 조속히 종식돼 일상으로 빨리 돌아 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불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이후부터는 매일 확진자 동선을 파악 후 언어별로 번역해 다문화가족과 외국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며 “언어소통 문제로 정보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경남도와 적극 협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언어 소통문제로 야기되는 정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예방수칙, 확진자 동선, 마스크 구매 5부제 등’을 ‘베트남, 중국, 캄보디아, 몽골, 인도네시아’ 등 5개국 언어로 번역해 배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