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매주 ‘시민 일제 방역의 날’ 운영
상태바
김해시, 매주 ‘시민 일제 방역의 날’ 운영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3.28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차단 방역활동 대폭 강화

김해시는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차단을 위해 27일을 시작으로 매주 금요일을 ‘시민 일제 방역의 날‘로 지정해 방역활동을 대폭 강화한다.

시민 일제 방역의 날은 내 주변, 내 생활공간부터 코로나19 예방에 힘쓰자는 취지에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날 김해여객터미널에서 이종학 보건소장을 비롯한 주부민방위기동대, 동‧서부의용소방대, 안전보안관 등 5개 단체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차단을 위한 방역활동에 다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 보건소 방역기동대와 19개 읍면동, 동‧서부의용소방대, 주부민방위기동대는 함께 여객터미널과 종교시설 등 60개 시설을 분무소독기로 살균소독했다.

이들은 살균소독을 하면서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개인행동수칙과 가정 내 소독방법을 담은 홍보물을 배포하고 철저한 개인위생 관리 동참을 홍보했다.

시는 또 4월 6일 각급 학교 개학을 앞두고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높은 밀폐된 실내공간인 pc방, 코인노래방을 비롯해 학원, 복지시설, 공중화장실, 공원 등 다중·공공이용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방역활동을 진행한다.

허성곤 시장은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해 민관군이 함께 촘촘한 방역망을 구축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며 “56만 시민이 하나로 뭉쳐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