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교육청, 전 학교 원격수업 1일 분량 시범 운영
상태바
경남교육청, 전 학교 원격수업 1일 분량 시범 운영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0.04.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수업 내실화를 위한 온라인 개학 사전 점검

경남도교육청은 단계적 온라인 개학 준비를 위해 전 학교의 원격수업 1일 분량 시범 운영(파일럿 테스트)을 3일까지 완료한다.

이번 시범 운영은 원격수업의 질 제고를 위해 온라인 학습환경에 대한 진단과 원격수업 운영 시 발생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하여 온라인 개학에 차질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대비하기 위해서이다.

지난달 25일 원격수업 기반 마련을 위하여 7단계 과정으로 안내된 원격수업 운영 계획서의 마지막 단계로 진행되는 절차이다. 원격수업 운영계획 수립 시 경남교육청은 추진 단계를 7단계로 제시하여 안내하였다.

내용으로는 ▲1단계- 학급방 개설 및 학생 가입 ▲2단계- 전 학생 원격교육 환경 파악 ▲3단계- 원격수업 운영위원회 구성 ▲4단계- 원격수업 운영계획 수립 ▲5단계- 전 교원 연수 이수 ▲6단계- 점검 체크리스트 작성 ▲7단계- 개학 전 원격수업 시범 운영으로 이루어져 있다.

학교에서는 원격수업 운영계획에 따라 3일까지 원격수업 1일 분량을 시범 운영(파일럿 테스트)하여 학교 내 트래픽 정도와 원격수업 운영 시 발생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진단하고 미리 대비하도록 하고 있다.

정홍균 창의인재과장은 “처음으로 시작하는 온라인 개학에 모두가 힘을 합해야 될 때이다”면서 “오는 9일에 시작되는 온라인 개학(중3·고3 대상)을 대비해 6일에는 해당 학교의 동시 원격수업 시범운영으로 전체를 점검해 볼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