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Wee센터, 긴 휴업일 심리적 고민 해결 지원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Wee센터, 긴 휴업일 심리적 고민 해결 지원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4.0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하여 장기간 가정 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서 생겨날 수 있는 여러 가지 고민들을 해결하고자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는 김해Wee센터와 비대면 전화상담을 통한 맞춤형 심리 상담을 지원하고자 한다.

맞춤형 심리상담은 전화 상담으로 진행되며, 김해시 관내 초ㆍ중ㆍ고등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전화상담 운영시간은 월요일~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점심시간 낮12시부터 1시, 공휴일제외)이며, 기간은 코로나19가 종식되어 학생들이 정상적으로 등교하는 기간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상담방법은 김해Wee센터 대표전화(070-8767-7571)로 학생 및 학부모 동의하에 접수 면접을 실시한 뒤 김해Wee센터 상담영역별 맞춤형 전문가와 전화 상담을 실시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진다.

상담 영역은 ‘가족갈등’, ‘교우관계’, ‘진로고민’, ‘학업’, ‘성격(불안, 우울 등)’ 서비스 영역이며, 영역별로 2명의 전문상담인력이 배치되어 있어 학생과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조경철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에게 대면상담을 통한 심리적 지원이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화 상담을 통한 비대면 상담이 코로나19 전염 위험이 없는 안전한 환경 속에서 학생들의 심리적 지원을 활성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전례 없는 감염증 유행으로 인한 교육 위기 상황에서 김해교육지원청은 다양한 대책 방안을 마련해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원하고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365일, 24시간 청소년 모바일 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다 들어줄 개’는 ‘다들어줄개’어플, ‘1661-5004’문자, ‘다들어줄개’페이스북 메신저, ‘다들어줄개’ 카카오톡 채널 등으로 상담신청을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