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경남형 한 달 살이 프로그램 개발 박차
상태바
김해시, 경남형 한 달 살이 프로그램 개발 박차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4.07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관내 민간협력체와 함께 경남형 한 달 살이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경남형 한 달 살이는 체험·노동형 개별자유여행으로 변화하는 여행추세에 발맞춰 경남도에서 추진하는 여행 프로젝트로 관광객(경남도민 제외)이 직접 지역에 머무르며 관광자원, 지역예술, 역사자원, 축제 등을 체험하고 홍보하는 사업이다.

경남도는 지난 1월 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의 특성을 살린 사업을 공모해 창의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서면심사와 발표평가를 거쳐 지난달 치종 5개 지자체(김해시, 통영시, 하동군, 합천군, 산청군)를 선정했다.

이번 공모에 김해시는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레지던시와 분청도자 프로그램을 활용한 문화형 아티스트 체험프로그램과 체류형 농촌체험관광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한 ‘김해 리브 앤 라이프 사업’으로 참여했다.

김해시 관계자는 “참가자는 자신의 니즈에 따라 여행을 기획하고 김해의 전문문화예술사업과 농촌 정주의 기회를 통해서 귀농을 경험하고 동시에 낯선 지역사회와 동화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해시는 1차 추경에 맞춰 예산 확보, 코로나19 종식 후 사업 시행을 위해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농업법인, 체험형 관광시설과 함께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경남형 한 달 살이 사업의 신청 기간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추후 결정되며 자세한 문의는 김해시 관광과(055-330-4446)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