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동부소방서, 부산‧김해 경전철 역사 투척용 소화기 설치 ‵호평‵
상태바
김해동부소방서, 부산‧김해 경전철 역사 투척용 소화기 설치 ‵호평‵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4.08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재 발생 시 신속하게 화재 진압

김해동부소방서(서장 박승제)는 2020년 봄철 화재예방대책 특수시책으로 4월 초 투척용 소화기 설치를 진행하여 부산‧김해 경전철 21개소 역사에 각각 4개씩 총 84개 소화액과 사용설명서를 비치하여 경남 유일의 부산‧김해 경전철 역사 내 신속하게 화재를 진압할 수 있는 투척용 소화기를 설치했다.

투척용 소화기는 일반 분말 소화기에 비해 무겁지 않고 사용이 간편해 노약자도 손쉽게 진화가 가능하며, 화재 발생 시 초기소화에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소화기 사용방법은 ▲거치대에서 약재를 꺼내고 ▲불을 향해 던지면 되며, 투척 후에는 용기 파손으로 소화약제가 확산되어 산소차단 및 냉각되거나, 화재발생으로 90도~100도의 온도가 되면 자동으로 앰플이 깨지면서 화재를 진압하게 된다.

부산‧김해 경전철 역무과장은 소방서 시책 추진의 일환으로 설치된 투척용 소화기가 화재 안전의식 고취에 효과가 클 것이라고 말했으며, 안전을 위해 설치된 용품이기에 가져가거나 장난으로 파손하는 일이 없도록 성숙한 시민의식 발휘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승제 소방서장은 ″시민 여러분도 항상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예방에 신경 써 달라″며 ″소방서도 화재예방대책 추진으로 시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