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립가야금단, 코로나19 희망의 연주
상태바
김해시립가야금단, 코로나19 희망의 연주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4.2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경남 ‘경남아 사랑해’ 29일 저녁 방영

김해시립가야금연주단이 오는 29일 오후 6시 30분 MBC경남 생방송 프로그램 ‘경남아 사랑해’의 경남문화예술인 희망콜라보, 같이(가치) 코너에 출연해 코로나19로 힘든 김해시민과 도민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낸다.

이날 방송에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 중인 단원들이 각자 집에서 ‘요한 파헬벨’의 ‘캐논’을 가야금으로 연주한 모습을 하나로 모아 편집한 영상분이 방영된다. 연주는 쉽고 편안한 멜로디가 반복되는 돌림노래로 형식이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공연들이 취소됨에 따라 김해시는 김해시립예술단 공식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운영 중이다. 지난주 4개 시립예술단(합창단, 가야금연주단, 청소년교향악단, 소년소녀합창단)이 ‘힘내라, 김해!’ 시리즈를 제작해 업로드했다.

‘힘내라, 김해!’ 시리즈는 한 차례 더 진행될 예정으로 일주일간의 제작기간을 거쳐 오는 5월 4일부터 순차적으로 업로드된다. 이를 위해 시립가야금연주단은 김해문화의전당 애두름마당에서 무관중 야외 미니연주회를 기획해 타악기와 함께 힘찬 리듬감의 ‘꽃섬’ 촬영을 진행했다.

김해시립가야금연주단 황정숙 음악감독은 “‘꽃섬’은 마음속에 누구나 꿈꾸는 망망대해의 아름다운 꽃섬을 상상하게 하는 곡으로, 힘든 나날을 보내는 분들께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며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올라가는 영상뿐 아니라 가야금연주단의 방송 출연분도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1998년 창단된 김해시립가야금연주단은 작년 한 해 동안 창단 20주년 기념 연주회(국립국악원 우면당)를 비롯해 정기연주회(김해문화의전당 마루홀) 등 30여 차례의 크고 작은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