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제일고, 전국연합학력평가 워킹스루로 배부
상태바
김해제일고, 전국연합학력평가 워킹스루로 배부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4.2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제일고등학교(교장 박수만)는 4월 24일 실시하는 전국연합학력평가가 원격으로 실시함에 따라 학교에서는 자체 계획에 의거하여 워킹스루 방식으로 전교생에게 문제지를 배부했다.

제일고는 4월 24일 실시하는 전국연합학력평가를 원격으로 실시함에 따라 학생들에게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워킹스루 방식으로 문제지를 배부하기로 자체 계획을 수립했다.

24일 전교직원이 함께 1, 2, 3학년 학생들에게 문제지를 배부하는데 동참하였고 그 결과 전체 학생 중 75%(3학년 83%)의 학생이 문제지를 수령했다.

코로나19에 따른 대응 조치에 맞추어 사회적 거리 두기(2m 간격 유지), 발열 체크, 비닐 장갑 착용 후 학교에서 자체 제작한 봉투에 문제지를 담도록 했다.

학교에서 시험지를 수령하지 못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별 확인을 하여 경상남도교육청 및 EBSi를 통해 시험지를 출력하여 전국연합학력평가에 응시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박수만 교장은 “전국연합학력평가가 원격 실시로 인해 학생과 학부모의 걱정이 많을 것으로 보고 본교는 자체 계획을 수립하여 전체 학생들에게 시험지를 배부하고자 하였습니다. 결과는 다를지라도 시험에 응시할 수 기회는 공평하게 주어져야 한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이번 기회로 학생들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교문에 걸린 현수막 내용인 ‘너희는 학교의 봄이야! 빨리 만나자’라는 문구처럼 우리 교사들은 학생들이 빠른 시일 내에 정상 등교하기를 희망합니다”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