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여성대학' 문을 열다
상태바
'김해여성대학' 문을 열다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5.11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여성센터에서는 양성평등사회 조성 및 21세기 지식․정보사회를 주도할 여성 지도자 발굴을 통해 지역사회발전과 지방자치시대에 부응하고 세상과 더불어 소통하는 차세대 여성리더 양성을 위해 2020년 '김해여성대학'을 운영한다.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시여성센터가 주관하는 2020년 김해여성대학은 김해시 양성평등기금지원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은 5월 26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 10일까지 총 40회 과정으로 8월 여름방학을 포함하여 6개월간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봄 학기는 ▲양성평등교육 '세상을 바꾸는 여성리더법'(이화영 숙명여대 교수, 한국양성평등교육원 전문강사) ▲양성평등교육 '열정·비전·도전'(박정길 NLP전략연구소장) ▲지역사회복지와 여성리더의 사회적 역할(이성기 경남사회서비스원장) ▲사회복지와 우리의 역할(박은희 시의회 의원) ▲지역축제 문화발전과 여성지도자의 역할(박민정 가야문화축제제전위원회 사무국장) ▲현대인 건강관리 '食에서 답을 찾다'(한형선 푸드박사, 모자연약국) ▲4차산업혁명과 변화하는 IT트랜드(문창호, 신성희 KT영남권사회공헌팀장) ▲똑똑한 나의 재무설계(김민경, 서상훈 국민연금관리공단 전문강사) 등이다.

가을 학기는 ▲지방자치의 이해(김해시 시민복지국장)를 첫수업으로 시작해서 ▲한국경제의 현재 그리고 미래 '최근 국내외 동향'(한국은행 부산본부) ▲도시재생과 여성친화도시(임철진 김해생명나눔재단 사무총장) ▲인생작문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강원국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 전북대 교수) ▲동양 고전과 삶의 지혜(최유진 경남대학교 철학과 교수) ▲마음을 움직이는 실전 스피치(홍서영 人사이the공감대표) ▲동양역학과 생활역학(황현성 울산인재원 강사) ▲교육생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김해시여성센터) 등으로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여성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안내하고 있다.

교육생 모집은 5월 25일까지 김해시에 주소를 두고 여성지도자 양성에 관심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방문접수 또는 김해시공공예약포털(https://www.gimhae.go.kr/yes)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전화(310-8900~5)로 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총 30명으로 1인당 교육비는 20만원이며 나머지 금액은 김해시와 김해시여성센터가 지원한다. 수료기준은 80%이상 출석과 제안시책 제출이다.

박경숙 관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여성의 잠재능력 개발로 차세대 여성 리더로서의 역할과 지역사회발전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알찬 교육이 되길 바라며, 좋은 강의와 만남의 장을 열어 나가길 희망하며 김해시 여성들의 적극적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