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자동차부품기업협의회, 위기 극복 위한 시동
상태바
김해자동차부품기업협의회, 위기 극복 위한 시동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5.2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진흥공단과 정책자금 지원사업 안내
경남테크노파크와 자동차 산업 중장기전략 방향 공유
수출무역보험보증ㆍFTA활용지원센터 소개 등

김해자동차부품기업협의회(회장 장영탁, 케이디에이 대표이사)은 28일 오후 4시 김해상공회의소 주관 아래 중소벤처진흥공단 경남동부지부, 경남테크노파크, 한국무역보험공사, 김해시와 함께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지역의 자동차부품 기업들의 혜안을 모으는 자리를 마련했다.

자동차 관련 50여 기업과 6개 유관기관 등이 모여 민관이 협업하여 현 위기상황을 공유하고 중소벤처진흥공단의 운영자금 지원 등 기업지원정책에 대한 논의가 활발히 이루어졌다.

경남테크노파크는 자동차산업의 중장기 전략 방향을 제시하였고, 기업들은 향후 자동차산업의 구조변환에 대해 심도있는 대화가 진행되었다.

장영탁 회장은 “위기의 순간에는 여러 회원사의 힘을 모으는 게 우선이고, 자동차 부품기업 간 완성차 및 부품업계 정보의 공유도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김해상공회의소 전동관 사무국장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동차 업계의 애로사항과 건의 지원 등을 위해 김해상의는 회원기업의 네트워크 강화, 사업재편지원, 정부 정책의 신속대응 등의 각종 지원사업 안내 등을 충실히 계속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해시도 지역의 6백여 개 자동차 부품기업을 위해 우선적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응답했다.

협의회는 지속적인 모임을 계속가지면서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는 모멘텀을 지속적으로 만들기로 협의하고 김해 자동차부품업계의 단합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