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시 벼 품종 비교 전시포 운영
상태바
김해시 벼 품종 비교 전시포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5.2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15품종 생육 비교 선택 가능

김해시농업기술센터는 15가지 벼 품종의 생육 상태를 비교할 수 있는 전시포를 운영한다.

벼 품종 비교 전시포는 센터 인근 전하동 852번지 논에 조성됐으며 다양한 고품질 벼 생육을 한곳에서 비교 관찰할 수 있다.

전시 품종은 일반 최고 품질인 영호진미, 현품벼 등 7품종과 특수미(유색벼, 향찰벼 등) 8품종이며 27일 이앙 이후 기본 재배력(표준시비량 준수와 기본 병해충 방제)에 의해 관리하고 있다.

특수미인 향찰, 유색벼(흑향찰, 적진주찰, 녹미 등)는 구수한 향과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안이 풍부해 건강미로 잘 알려져 있어 틈새시장 개척용으로 인기가 있다.

병해충 저항성 품종인 친들벼는 돌발 병해충인 벼멸구로 인한 피해를 겪는 친환경 인증 쌀 생산농가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는 품종 중 하나이다.

전시 포장은 농업인의 품종 선택 폭을 넓히는 현장 교육장으로서 직접적인 정보 습득이 가능해 새로운 품종에 대한 도입과 확대가 보다 신속하게 이뤄져 쌀 농업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 관계자는 “농업인들이면 누구나 전시포 방문으로 지역 적응 가능한 새로운 벼의 정보 습득이 가능해졌다”며 “항상 열려 있는 현장 교육장으로서 농가소득 창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는 김해시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작물환경팀(330-4402)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