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여고, '코로나 극복 챌린지'
상태바
김해여고, '코로나 극복 챌린지'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6.0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학급별 아이디어 공모전… 자발적 참여

김해여자고등학교(교장 이정숙)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을 위한 ‘덕분에 챌린지’와 각 학급별 코로나 위기극복 아이디어 공모전을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이목을 끌고 있다.

김해여고는 매주 창의적체험활동 중 창의주제활동을 계획하여 학급별로 인성 및 진로 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데 코로나로 인한 등교개학 연기에 이어 격주 등교가 진행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창의주제활동을 전환했다.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모두 반영한 학급별 활동은 손씻기 인증샷 릴레이, 덕분에 챌린지, 코로나 극복 포스터, 캘리그라피, 사진, 홍보 영상 등 다양했으며 주로 sns에 올려서 모든 사람들이 공감하고 격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한 시민 스트레스를 낮추는 정책을 김해시에 제안하기도 하고 의료진을 응원하는 영상을 제작하기도 했다.

이정숙 교장은 "누가 시키지도 않았는데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의료진을 응원하고 서로를 격려하는 활동을 했다는 것이 대견하다. 전 국가적인 위기 속에서 힘든 시기이지만 아이들이 먼저 손을 내밀고 다른 사람들을 격려하는 모습을 보니 우리 아이들의 모습에서 어른들이 희망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김해여고는 2019년부터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를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선택과목을 개설하여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최근 학교 교육환경을 개선하여 온라인 수업 스튜디오, 학습카페, 홈베이스 등을 구축하여 명실상부한 김해교육의 중심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