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 청년 행복박스 통해 청년 마음 건강까지 헤아린다
상태바
부산시, 청년 행복박스 통해 청년 마음 건강까지 헤아린다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20.06.0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치고 힘든 청년들에게 선물을~ 부산시의 힐링 프로젝트
부산 청년행복박스, 온라인 신청 34,282명 몰려 높은 관심… 온․오프라인 총 5,500부 전달

부산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등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청년들의 마음을 다독이기 위해 스트레스 해소와 관련된 3가지 힐링 테마(여행․자기개발․휴식)로 구성한 ‘청년 행복박스’ 총 5,500부를 온·오프라인을 통해 6월 초까지 전달하고, 행복박스 온라인 신청 시 함께 진행한 청년 마음 건강 설문조사 결과를 향후 청년정책의 기초자료로 활용한다고 밝혔다.

지난 5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의 온라인 접수 기간에 총 34,282명의 청년이 행복박스를 신청하여 첫 사업임에도 높은 관심을 얻었다.

시는 신청자 중 5,000명을 추첨하여 5월 29일부터 순차적으로 택배 배송했으며, 지난 5월 16일에는 사전 홍보행사인 ‘워킹스루 행복박스’를 통해 커피와 장미꽃을 함께 배부하여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한편 온라인 신청자 34,28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청년 마음건강 설문조사’를 분석한 결과, 부산청년 중 일부는 ▲ 자기 인지에 대한 설명이 어려웠고 ▲ 삶에 대한 ‘무력감’과 노력에 대한 ‘무기력감’을 느꼈으며 ▲ ‘사소한 것에 쉽게 짜증이 나는 등 마음건강에 노란불을 경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부산시는 마음 건강 사각지대에 속한 청년들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고, 현재 진행 중인 리빙랩 프로젝트와 연계, 청년 마음건강을 돌볼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여 추후 정책 마련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청년 행복박스와 마음 건강 설문조사에 많은 부산 청년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정책으로 부산 청년의 마음건강까지 헤아리는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