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경남도 ‘공동체 활동 지원 주민공모사업’ 30일까지 제안 접수
상태바
경남도 ‘공동체 활동 지원 주민공모사업’ 30일까지 제안 접수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0.06.04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마을공동체지원센터 사업상담 거친 5인 이상 주민이면 신청 가능

경남도가 도민 스스로 주민활동 계획을 제안하고 실행하는 ‘공동체 활동 지원 주민공모사업’에 참여할 주민모임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

도는 주민모임 활동정도에 따라 ‘씨앗기, 활동기, 열매기’ 등 3개 분야로 구분해 제안을 접수받고, 선정된 모임 당 1백만 원에서 최대 1천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은 거주지 또는 생활권(직장, 학교 등)이 경남도인 사람으로 경남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서 권역별로 개최하는 사전 사업상담회에 참석한 5인 이상의 주민들이나 주민모임(단체)이 할 수 있다.

7월 중 전문가 심사와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 모임을 결정할 예정이며, ‘주민자치회, 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등 주민대표기구의 추천을 받은 주민모임은 사업 선정 시에 우대한다.

사전 사업상담회 참여 및 사업신청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청 누리집 공지사항 및 공고의 '2020년 경상남도 공동체 활동 지원 주민공모사업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이번 사업을 계획한 윤난실 사회혁신추진단장은 “우리는 코로나19 극복과정에서 주민공동체의 중요성을 다시금 확인하고 있다”며 “경남공동체의 저력과 역량이 더욱 성장하도록 도울 이번 주민공모사업에 많은 도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