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교육부-경남도-교육청 학원 방역 합동점검
상태바
교육부-경남도-교육청 학원 방역 합동점검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0.06.04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중복점검 따른 불편사례 해소 위해 합동점검 방법 개선
교육부·경남도·교육청·관할 교육지원청으로 합동점검단 구성

경남도는 최근 부산 고3학생과 인천 학습지교사의 확진, 이태원 방문 학원강사 전파 감염 등 교육 분야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도내 학원에 대한 긴급 합동점검에 나섰다.

도내에는 8,309개의 학원 및 교습소가 등록되어 있다. 그동안 학원 등의 방역점검은 시․군과 교육지원청이 수시 점검 형태로 진행해 왔으나 중복점검에 따라 학원 불편 사례가 발생했다.

이에 따라 교육부는 이번 등교개학을 기점으로 기관별 학원 점검에서 지자체와 교육청 및 교육지원청의 합동점검으로 점검 방법을 개선하고 점검명단 및 결과를 상호공유해 중복점검 최소화 방안을 마련하게 됐다.

이번 학원 점검은 교육부와 경남도, 교육청 및 관할 교육지원청 직원으로 합동점검단을 구성해, 현 시점 미점검 학원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점검단은 우선 1차적으로 5월 27일부터 6월 1일까지 양산, 함안 거창 등의 학원에 대해 점검을 실시했으며, 이후 각 시군별로 지속적인 방역 점검을 함께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민기식 통합교육추진단장은 “현재 우리도는 교육청과 유기적인 협업 속에서 코로나19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휴원 학원 지원 및 감염 예방 홍보 활동, 합동점검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학원, 교습소와 같이 다수의 학생들이 이용하는 시설에 대해 방역지침 준수 여부 등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학원을 통한 감염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