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소상공인연합회 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남도소상공인연합회 워크숍 개최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0.06.04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합회 지부와 업종별 단체와 함께

지난 1일 정부가 발표한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발맞춰 지역 소상공인의 소비촉진 마중물이 되고자 경남소상공인연합회(회장 양대복)가 팔을 걷고 나섰다.

연합회는 숙박과 관광, 외식 등 8개 분야에서 1,684억 원 규모의 쿠폰을 발행하겠다는 정부의 정책을 지지하는 의미에서 오는 4일 오후 2시부터 시, 군, 구 지부와 업종별 임원들과 함께하는 워크숍을 경남의 고용위기지역이자 요즘 전국적인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는 거제도에서 가진다.

1부 개막식에는 ▲소상공인연합회 배동욱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김성갑 도의회 경제환경위원장, 변광용 거제시장, 옥영문 거제시의회 회장의 축사 ▲경남소상공인연합회장의 ‘소상공인이 나가야할 방향’이라는 주제 발표 ▲소상공인 소비촉진 퍼포먼스가 이뤄진다.

2부에서는 연세대 모종린 교수가 로컬을 통한 소상공인의 변화를 다루는 내용인 ‘소상공인 그리고 로컬크리에이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후 도연합회가 힘써 유치한 2020년 전국 소상공인 대회 및 기능경진대회 관련 설명과 민원콜센터, 제로페이 및 모바일지역상품권에 대한 설명과 온라인 홍보 및 마케팅 관련 교육을 갖는다.

3부 식사 시간에서는 코로나 이후 소상공인들의 지역현황을 들어보고 코로나 사태를 극복한 소상공인들의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공유하는 기회를 가질 계획이다.

정부에서는 코로나 19의 충격으로 경제성장률을 0.1%로 전망하고 있지만 -1.2%로 전망한 IMF, 0.2%를 내놓은 한국은행의 수치를 보더라도 포스터 코로나 시대에 소상공인의 앞날은 순탄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은 누구나 인정하는 상황이다.

이에 연합회에서는 소상공인 소비촉진을 위해 단체들의 여행이나 산행, 워크숍, 행사 등을 유도하기 위해 워크숍을 가진다. 이와 함께 워크숍 내에서 마스크와 온도 측정, 비대면 거리두기를 실천할 예정이다.

경남소상공인연합회 양대복 회장은 “이 ‘소비촉진 워크숍’을 하려고 시작하니 우여곡절이 많았다. 하지만 조심스레 방역을 잘 지키며 진행한다면 별 무리 없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려 한다”며 “정부와 경상남도의 재난지원금 덕분에 소비가 촉진되는 이 시점을 잘 살려 하나씩 조심조심 일상으로 돌아가야만 되고 앞으로의 소비도 지속적으로 살아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