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 4400개 지역 중소기업에 단체 무역보험료 지원
상태바
부산시, 4400개 지역 중소기업에 단체 무역보험료 지원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20.06.15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위축된 수출기업, 이제는 안심하고 수출하세요”

부산시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지역 중소기업의 수출 타격을 최소화하고 적극적인 바이어 발굴 및 수출국 다변화 지원을 위해 부산시 소재 중소 수출기업 전체를 대상으로 ‘일괄가입방식 단체보험’을 시행한다.

‘일괄가입방식 단체보험’은 전년도 통관기준 수출실적 100만 달러 이하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연간 2만~5만 달러(보장)의 무역 단체보험을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일괄 가입하고 부산시가 보험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혜기업은 4,400여 개사로 부산시의 지원 보험료는 약 2.7억 원이다. 전년도 통관기준 수출실적 100만 달러 이하 기업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6월 15일부터 단체보험 가입으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전년도 수출실적이 100만 달러를 초과하거나 수출실적이 없는 기업도 신청할 경우 단체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

부산시는 수출 규모에 따라 보험금액이 책정되는 방식의 보험 가입에 대한 부담으로 가입이 어려웠던 수출 초보 지역 중소기업들에 이번 단체보험 지원을 통해 수출 피해로 인한 손실 최소화 및 경영 안정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최대한 많은 수출 중소기업이 무역보험 혜택을 받아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조기에 극복하고 나아가 수출경쟁력도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무역보험공사 부산지사(1588-388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