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무더위에 보건소 선별진료소 ‘한낮 운영시간 축소’
상태바
김해시, 무더위에 보건소 선별진료소 ‘한낮 운영시간 축소’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6.15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 선별진료소 3곳 컨테이너, 에어컨, 음압기 설치 지원

김해시는 최근 인천에서 무더위에 방호복 차림으로 코로나19 검체 채취를 하던 간호사 3명이 실신하여 쓰러지는 등 본격적인 무더위의 시작과 업무 피로도가 높아지는 점을 감안해 선별진료소 운영을 대폭 개선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 10일 정부가 발표한 ‘하절기 선별진료소 운영수칙’ 에 따라 보건소 선별진료소는 하루 중 기온이 최고조인 낮 12시부터 15시까지 축소 운영하게 된다. 이 시간에는 상담만 가능하다.

또한, 민간 의료기관인 중앙병원, 갑을장유병원, 조은금강병원 선별진료소는 자체 실정에 맞게 운영하게 된다.

그 동안 선별진료소 의료진들은 지금까지 두꺼운 레벨D 방호복을 입고 검체 채취 등 힘든 업무를 수행해왔으나, 이제부터는 수술용 가운, 페이스 쉴드, N95마스크, 장갑 등 4종 세트 착용으로 근무환경이 한층 수월하게 됐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로 민간 의료기관 선별진료소 시설확충을 위해 경상남도 재난안전특별교부세 2천만원이 교부됨에 따라 선별진료소 3곳에 대해 컨테이터, 에어컨, 음압기를 각각 지원하게 돼 하절기 근무환경이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김해시는 11일 현재 선별진료소 4곳을 통해 상담 및 진료 총 10,791명, 검체 채취 7,578명이며, 학생들의 개학으로 인해 검사자가 대폭 늘어나 일일평균 110명 정도 검사를 하고 있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코로나19 방역의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있는 의료진과 종사자 덕분에 생활방역이 가능해진 만큼 이 분들의 노력과 희생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서는 시민 모두가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