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해외입국 확진자 1명 추가 발생, 가족 2명 음성
상태바
김해시 해외입국 확진자 1명 추가 발생, 가족 2명 음성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6.15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여일째 지역사회 감염 없어…해외입국자 관리 강화

김해시는 이라크 체류 중 입국한 장유 거주 해외근로자 구모(44)씨가 코로나19 검사결과 양성 판정받아 지난 14일 격리 입원 조치됐다.

이번 확진자는 2017년 3월부터 이라크 바그다드에서 근무하다 지난 12일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해 다음날인 13일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아 14일 양성 판정을 받은 김해 열세번째 확진자다.

시는 확진자 거주지 주변 등 이동 동선에 따른 방역소독을 이미 완료한 상태이며 동거가족 2명은 검사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로써 15일 현재까지 김해시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13명이며 이 중 해외입국을 통한 확진자는 7명으로 현재 전원 완치 퇴원했고 이번 확진자 1명만 입원 치료 중이다.

시는 대구 방문력이 있는 김해 6번 확진자인 회사원 구모(54)씨가 지난 2월 28일 확진 판정을 받은 이후 107일째 지역사회를 통한 추가 감염자는 없는 상태며 해외입국 감염자가 종종 발생하고 있어 해외입국자 관리에 전 행정력을 동원해 대응하고 있다.

또 시는 시민 일제방역의 날인 지난 12일 보건소와 읍면동 방역소독반 27명이 참여한 가운데 방역소독을 신청한 노래연습장 37곳에 대한 일제 방역소독을 실시했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현재 우리시는 지역사회 감염보다는 해외입국을 통한 코로나19 감염자가 계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해외입국자 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집단감염 우려가 있는 고위험시설과 취약시설 지도점검을 통해 코로나19 차단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시민들도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