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LH, 미래사업 선도할 청년위원회 구성
상태바
LH, 미래사업 선도할 청년위원회 구성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0.06.23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2일~7월 5일까지 지원서 접수... 전국 5개 권역에서 청년위원 총 81명 모집

LH는 미래 주역인 청년층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발굴‧확대하기 위해 ‘LH 청년위원회’를 구성하고 6월 22일부터 7월 5일까지 청년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위원회는 LH가 청년 주거지원, 희망상가 등 다양한 청년층 대상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의사결정 과정에 청년의 아이디어를 반영하고 청년 맞춤형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LH는 전국 단위로 위원회를 구성해 다양한 배경을 가진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향후 이를 총괄하는 자문단과 사무국 또한 위촉‧운영할 계획이다.

LH에 관심 있는 만 19세~39세 청년이면 누구든지 위원회에 지원할 수 있으며, 서울권, 경기·강원권, 충청권, 전라·제주권, 경상권 등 5개 권역에서 총 81명을 모집한다. 행복주택 등 LH 입주자나 LH희망상가 입점청년, 관련 활동가는 우대해 선발한다.

지원방법은 LH 홈페이지 및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을 통해 7월 5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를 거쳐 7월 9일 최종 합격자 발표 예정이다.

선발된 청년위원들은 7월부터 내년 12월까지 18개월 동안 활동하며 LH의 모든 사업을 대상으로 주제 선정부터 아이디어 제안까지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LH는 청년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전 과정에서 디자인 싱킹(Design Thinking) 등 청년 주도의 의사결정 방식을 활용하는 한편, 제시된 의견들에 대해서는 실행가능성 및 고도화방안을 검토해 사업계획 수립과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기타 청년위원회 관련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www.lh.or.kr)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박동선 미래혁신실장은 “청년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기업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자 청년위원들을 모집하게 됐다. 청년의 의견을 담아 사업을 계획하고, 그 사업이 청년을 비롯한 국민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