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민홍철 의원, '김해시, 농촌협약 시범사업 대상에 선정' 쾌거
상태바
민홍철 의원, '김해시, 농촌협약 시범사업 대상에 선정' 쾌거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6.24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동·생림·대동면 등 농촌지역 생활여건과 김해 균형발전 기대

민홍철 의원(더불어민주당‧경남 김해갑)은 24일 김해시가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하는 '농촌협약 시범사업'에 선정됨으로써 2021년부터 5년간 최대 국비 300억원과 각 사업 지원 비율에 따른 지방비를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농촌협약 시범사업’은 농식품부가 기존에 추진하던 수직적 방식의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을 시·군 이양으로 수평적으로 전환함으로써 지방분권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하는 새로운 사업방식이다.

즉, 지역은 농촌 공간분석 및 개발 계획 등 지역 맞춤형 종합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중앙은 핵심 정책과제를 발굴해 지역과 협약을 맺은 후 공동의 정책 목표 달성을 지원함으로써 사업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이번 선정으로 김해시는 내년부터 2025년까지 국비와 지방비 등 최대 500억 원을 투입해 ▲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 ▲ 기초생활거점사업 ▲ 마을만들기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민홍철 의원은 “4.15총선 공약 사업으로 ‘김해시-농식품부 농촌협약 시법사업 체결’을 적극 지원해왔는데, 김해시와 함께 노력해 쾌거를 이루게 됐다”며 “이번 시범사업 대상 선정으로 그동안 개발에서 소외되었던 상동면과 생림면, 대동면 등 농촌지역의 생활여건을 크게 개선하게 돼 도농복합도시인 김해의 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하게 됐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