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칠산서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름김장김치 나눔행사
상태바
칠산서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름김장김치 나눔행사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6.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지역사랑운동 추진

김해시 칠산서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장렬, 공공위원장 이동희)는 지난 24일 칠산서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협의체 위원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과 희망이 담긴 여름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 행사는 협의체 후원금으로 여름김장김치 120kg을 만들어 세대별 3kg씩 40세대에 전달하는 것으로 홀몸 어르신과 질환세대 영양식 배달로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추진하는 ‘우리동네 건강 지킴이 사업’의 하나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사랑 나눔 행사이다.

또한 협의체 회원들이 김치배달은 물론 각 가정 방문시 불편사항을 모니터링하고 홀몸어르신들의 이야기 동무가 되어주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것이다.

김장렬 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소외된 이웃에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희 동장은 “지금 이때쯤은 가정에 지난 해 겨울 김장김치가 동이 나고, 반찬거리가 변변치 않을 것인데 작은 부분까지 꼼꼼히 챙기려는 협의체의 진심어린 마음에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칠산서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월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시기에 면마스크 500개를 구입해서 저소득층에 전달하였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하여 양산, 손선풍기 등 물품을 구입해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해 줄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