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제2회 소상공인 워킹스루 상점 개최
상태바
김해시, 제2회 소상공인 워킹스루 상점 개최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6.24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 소비운동 촉진… 50여개 품목 최대 반값 할인

김해시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지난달 개최한 소상공인 워킹스루 상점의 성공에 힘입어 두 번째 행사를 마련한다.

이번 제2회 소상공인 워킹스루 상점 행사는 27일과 28일 이틀간 장유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서 열린다.

첫 행사는 지난 5월 16일 내외동 신세계백화점 야외분수대 일원에서 열렸으며 시민들의 호응에 시는 두 번째 행사 기간을 이틀로 늘려 잡았다.

시는 코로나19로 힘겨운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앞서 드라이브 스루 판매에 이어 사람들이 일정한 간격을 유지한 채 걸어가며 물건을 구입하는 워킹스루 판매를 추진했다.

이번 주말 행사에는 관내 40여개 소상공인 업체에서 참여해 가공품, 도자기, 공예품, 먹거리 등 50여개 품목을 최소 20%에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지역특화상품인 수로왕찬&수로왕가와 식품제조연합회 등도 참여한다.

시는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소비자 동선을 1m 이상 유지하도록 하고 손 소독제, 비닐장갑 비치와 함께 2만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마스크를 지급한다.

양대복 시 소상공인연합회장은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착한 가격으로 우수한 제품을 접할 수 있는 소상공인 생산·유통제품 장터를 마련했다”며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하고 코로나19도 함께 극복해 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허성곤 시장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고 거리두기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에게도 즐거운 행사가 되기를 바란다”며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시와 소상공인연합회는 물론 참여하는 모든 시민들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