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관광마켓 김해온김에 3호점 개점
상태바
김해시 관광마켓 김해온김에 3호점 개점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6.2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아테파마크 내 40여종 기념품 판매

김해시는 가야왕도 김해 대표 관광지인 가야테마파크에 관광마켓 김해온김에 3호점을 설치해 오는 27일 개점한다.

김해온김에 가야테마파크점은 파크 내 인도관을 리모델링하면서 마련된 공간에 전시갤러리와 기념품 판매점으로 구성됐다.

이곳에서는 김해에서 출토된 국보 제275호 기마인물형토기를 모티브로 제작한 가야스노우볼 등 각종 공예품과 수로왕과 수로왕비 캐릭터를 활용한 에코백, 우산, 그립톡 등 시 관광기념품을 비롯해 특산품인 장군차와 산딸기로 만든 와인과 식초, 가야테마파크 기념품까지 총 40여종을 만날 수 있다.

시는 사회적기업, 지역자활센터 생산품 등 상품 구성을 확대할 계획이며 위탁운영을 맡고 있는 김해문화재단은 3호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페인터즈 가야왕국’ 공연단 관련 굿즈 등 이색적인 상품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지역 우수상품 판매와 김해관광 홍보를 위한 관광마켓 김해온김에는 2017년 김해시외버스터미널 1호점을 시작으로 지난해 12월 진영 봉하마을 2호점에 이어 이번이 3번째이다.

가야테마파크는 3호점 개점일부터 매주 주말 인도관 앞에서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야외장터, 프리마켓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마파크와 마켓은 평일 주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고 마켓은 입장료 없이 출입이 가능하다.

김해 대표 관광지인 가야테마파크는 금관가야를 주제로 한 각종 레저시설과 테마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우수한 지역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관광마켓 김해온김에 3호점 개점으로 우리 시 관광 인프라가 하나 더 늘었다”며 “관광도시 브랜드 창출과 지속가능한 문화관광자원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