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 스포츠산업 성장 견인에 142억 원 투입
상태바
부산시, 스포츠산업 성장 견인에 142억 원 투입
  • 이화랑 지역기자
  • 승인 2020.07.0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융복합 스포츠산업 거점 육성사업' 본격 추진

부산시와 (재)부산테크노파크 스포츠융복합 사업단이 지난해 사업자로 선정된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공모사업인 '지역 융복합 스포츠산업 거점 육성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총 121건의 맞춤형 기업지원 모집을 시작한다다.

이 사업은 ICT&스마트헬스케어 기술을 융합한 새로운 개념의 스포츠산업 일자리 창출 및 관련 산업 진흥,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을 목적으로 부산 소재 중소기업들이 창업 단계에서부터 글로벌기업 단계까지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육성하는 것으로 ’19년부터 ’22년까지 4년간 국·시비 등 총 142억 원이 투입된다.

사업 1차년도인 지난해 51개의 기업을 대상으로 125건의 지원사업을 실시, 신규 고용 창출 76명, 매출 증가율 14.6% 상승(전년 대비) 등 짧은 기간에 주목할 만한 성과를 창출한 바 있다.

부산시는 사업 2차년도인 2020년에는 사업을 ‘해양스포츠’, ‘스포츠헬스케어’, ‘재활스포츠’ 등 3개 분야로 세분화하여 기업을 발굴하고 이를 집중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창업보육 육성, 시작품단계지원, 제품화단계지원, 사업화단계지원 등 기업의 성장단계에 따른 체계적이고 전방위적 원스톱 기업지원 시스템을 구축한다.

김배경 문화체육국장은 “본 사업을 통해 스포츠융·복합산업의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원체계를 더욱더 공고히 하고 지역 경제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견인하여 ‘스포츠융·복합산업 거점 도시’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