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학원연합회, "무료수강사업 1년 더 연장해요"
상태바
김해시학원연합회, "무료수강사업 1년 더 연장해요"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7.0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소득층에 배움의 기회 계속 제공

김해시학원연합회(회장 김근형)는 2일 오전 11시 시장실에서 저소득층자녀 학원무료수강 ‘가야반딧불이’ 사업을 1년 연장한다.

시와 학원연합회는 2019년 7월 19일 협약을 맺고 같은 해 8월부터 올 7월까지 1년간 36개 학원이 참여한 가운데 66명의 학생에게 학원 무료수강의 기회를 제공한다.

학원연합회는 더 많은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소속 원장들의 의지를 담아 이 사업을 1년 연장하기로 했다.

1985년 구성된 학원연합회는 가락로 150번길 21에 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관내 학원 1,200여개 중 550개 학원을 회원으로 확보, 청소년 무상교육사업 지원 등을 주요사업으로 활동하는 학원단체이다.

김근형 연합회장은 “코로나 여파로 학원가도 어려움이 많다보니 2차년도 사업 참여 학원과 수혜대상 학생 규모가 줄어 총 53명 학생에게 혜택이 주어지지만 앞으로 참여학원을 늘려나가 수혜 학생의 수를 100명 정도까지 확대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허성곤 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학원 무료수강 혜택을 1년 더 연장하는 결정을 해 준 학원연합회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에 감사드리며 우리 시도 어려운 학생들에게 좋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