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시 조만강 청보리쌀로 코로나 현장 근무자 격려
상태바
김해시 조만강 청보리쌀로 코로나 현장 근무자 격려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7.03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볼거리용 재배 소외계층에도 함께 전달

김해시보건소는 시농업기술센터에서 시민 볼거리 제공을 위해 조만강 유휴부지서 키운 청보리를 수확해 1일 코로나19 현장 근무자들에게 전달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날 무더위 속에서도 묵묵히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해 애쓰고 있는 보건소를 비롯해 중앙병원, 갑을장유병원, 조은금강병원 선별진료소 현장 근무자들에게 총 350㎏의 청보리쌀을 직접 전달하면서 응원을 보냈다.

센터는 지난해 10월 조만강 생태체육공원 유휴부지에 1억원을 들여 청보리밭 4㏊를 조성해 올 봄 시민들에게 옛 추억과 볼거리를 선사했다.

이어 지난달 초 7t의 보리를 수확해 이날 관내 4개 선별진료소 현장 근무자들에게 전달하고 시 자원봉사센터와 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소외계층에도 보리쌀을 전했다.

센터는 보리 수확 때 온 보릿대는 소 사육농가에 먹이로 제공했으며 올 10월에도 청보리를 파종해 내년에도 볼거리를 제공하고 어려운 이웃과 수확물을 나눌 예정이다.

김상진 센터 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해 고생하는 의료진과 근무자들 덕분에 오랜 동안 지역감염자가 발생하지 않아 정말 감사하다.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힘을 내 달라”고 말했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청보리쌀과 함께 보내준 따뜻한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덕분에 더욱 힘이 난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