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도서관, 7월 저자와 함께하는 강연 릴레이 운영
상태바
김해도서관, 7월 저자와 함께하는 강연 릴레이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7.06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세대 나무 의사 우종영, 아트 메신저 이소영 저자 초청

김해도서관(관장 조영규)은 지역주민의 인문학적 소양 함양과 행복한 책 읽기 문화 조성을 위해 7월 저자와 함께하는 강연 릴레이를 운영한다.

먼저 7월 18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1세대 나무 의사 우종영 작가를 초청해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30년간 나무 의사로 일하면서 인생의 어려운 질문에 부딪힐 때마다 나무를 통해 해답을 얻었다는 작가에게 나무에서 배운 삶의 지혜에 대해 들어본다.

작가의 책 '나는 나무에게 인생을 배웠다'는 최근 ‘2020 경남의 책’으로 선정된 바 있어 경남의 독자들에게 더 반가울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7월 25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아트 메신저 이소영 작가를 초청한다.

신나는 미술관, 소통하는 그림 연구소, 빅피쉬 아트 대표인 이소영 작가는 '출근길 명화 한 점', '그림은 위로다' 등 다수의 책을 출간하고 서울시립미술관 전시해설, 기업 미술 강의, 미술 교육기관 운영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5일에는 '미술에게 말을 걸다, 미술과 친해지는 다섯 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난해한 미술에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출판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책의 저자를 직접 만나고 소통하는 행사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배가하고 작가가 전하는 삶의 지혜와 다양한 분야의 전문지식을 접하며 자기 계발의 시간을 가져 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은 도서관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