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5개 마을기업, 올해 정부 공모 모두 통과
상태바
김해 5개 마을기업, 올해 정부 공모 모두 통과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7.0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정 지원 받아 공동체 활성화 일자리 창출

김해시는 최근 정부 마을기업 공모에 응모한 5개 마을기업 모두 심사를 통과했다.

시는 올해 제2차 마을기업 공모에 5개 마을기업이 응모해 지난 5월 8일 경남도 심사를 모두 통과, 예비마을기업 1개(행복한이동네협동조합)는 사업을 시작했고 행안부 심사까지 통과해야 하는 신규 2개, 재지정 2개 역시 지난달 30일 심사를 통과해 모두 선정됐다.

시는 도단위 심사에 참여한 도내 24개 마을기업 중 시군별 가장 많은 5개 기업이 참여해 통과했고 행안부 최종 심사를 통과한 도내 9개 기업 중에서도 가장 많은 4개 기업이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행안부 심사를 통과한 시 4개 마을기업은 신규 청홍각시협동조합, 청정미나리영농조합, 재지정 소담공방협동조합, 수안영농조합법인이며 신규 2개는 각 5000만원, 재지정은 각 3000만원을 지원 받아 마을 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한다.

이번 심사에서 선정된 기업은 이달 중 시와 협약을 맺고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시대가 변함에 따라 약해져가는 마을 공동체성을 회복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데 중점을 둔 또 다른 마을기업이 탄생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마을기업 컨설팅 등 마을기업 발굴 육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