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김해형 강소기업 현판 전달 본격 육성
상태바
김해시, 김해형 강소기업 현판 전달 본격 육성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7.1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까지 100개사 글로벌 강소기업 성장 적극 지원

김해시는 올해 선정한 김해형 강소기업 20개사에 현판을 전달하고 본격적인 육성사업을 시작한다.

시는 14일 ㈜뉴텍웰니스(대표 변현정), ㈜하이밸(대표 이점수)을 시작으로 이번 주까지 2020년 김해형 강소기업에 현판을 전달했다.

허성곤 시장은 헬스기기 제작사인 뉴텍웰니스와 조선기자재부품 제조사 하이밸을 방문해 현판을 직접 전달하고 생산공정을 둘러보며 기업 고충사항을 청취했다.

허 시장은 현판식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경기불황 속에서 끊임없는 기술력으로 새로운 수출시장을 확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업에 감사드린다”며 “기업지원기관들과 협력해 김해형 강소기업을 100개까지 육성해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시는 지난해 20개사를 시작으로 2023년까지 5년간 기술 경쟁력이 높고 성장 가능성이 큰 중소기업 100개사를 발굴해 육성하는 김해형 강소기업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김해형 강소기업에 선정되면 시와 도내 6개 금융·유관기관에서 제공하는 ▲5,000만원 전용자금 지원(김해시) ▲금융기관(농협, 경남은행) 대출금리 우대 지원 ▲기술보증기금 보증 지원 ▲경남중기청 기업지원컨설팅 ▲중소기업진흥공단 전문가 사후 기업관리 ▲경남코트라지원단 수출상담지원 등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