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동부소방서, 자동심장충격기(AED)와 응급처치가방 공유
상태바
김해동부소방서, 자동심장충격기(AED)와 응급처치가방 공유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7.1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정지! 골든타임이 정답입니다

김해동부소방서(서장 박승제)는 심정지 환자의 골든타임을 확보하고 119구급대 도착 전 적절한 응급처치가 가능하도록 자동심장충격기(AED)와 포비돈스틱, 거즈, 붕대 등 9종의 응급처치물품이 들어있는 응급처치가방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한다.

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경우 주변에 장비가 없으면 신속하고 적절한 대처가 곤란하므로 구급대가 현장에 도착하기 전 신속한 심폐소생술(CPR)과 자동심장충격기(AED)가 필요하다는 점을 착안하여 공유를 추진하게 되었으며, 김해동부소방서는 이 시책을 위해 자동심장충격기와 응급처치가방 1SET를 구비해 놓았다.

앞으로 수요가 늘어나는 경우에는 수요를 반영하여 추가로 구입하여 비치할 예정이다.

장비를 대여하게 되는 행사는 시·군이 주최하는 축제장이나 소규모 행사장(읍·면·동 체육대회, 동창회 등), 초·중·고등학교 소풍, 수학여행 등 현장응급의료소를 운영하지 않는 행사인 경우이지만, 이런 행사가 아니더라도 필요성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대여할 예정이다.

대여기간은 행사기간 중이며 하나의 행사에 장기대여 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금지된다.

신청방법은 전화 또는 방문으로 신청이 가능하나 물품의 수령은 신청인이나 사용자가 직접 소방서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사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 교육을 받은 후 수령해 갈 수 있으며, 물품의 반납은 사용 후 즉시 반납해야 한다.

사용 중 부주의나 관리소홀로 분실이나 파손이 발생한 경우에는 동일한 제품을 구하여 반납하거나 정상작동이 가능하도록 수리하여 반납을 하여야 하는 등 사용상의 주의와 책임도 따른다.

소방서 관계자는 심장충격기와 응급처치가방이 소중한 생명을 살리고 초기의 적절한 응급처치를 통해 2차감염을 막는 일에 요긴하게 사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