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한국국토정보공사, 김해건설고에 측량소프트웨어 기증
상태바
한국국토정보공사, 김해건설고에 측량소프트웨어 기증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7.2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X 한국국토정보공사 경남지역본부(본부장 김용하)는 지난 17일 오후 3시 김해 건설공업고등학교(교장 김호영)에서 측량업무시스템(랜디고) 교육용 S/W 기증식을 가졌다.

한국국토정보공사와 건설공업고등학교는 2011년 12월 1일 지적 및 측량 관련 산학협력을 체결하였으며, 상호발전 및 협력관계 증진을 위해 체결한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하고자 측량업무시스템(랜디고) 교육용 S/W 21copy를 기증하게 되었다.

측량업무처리시스템(LandyGo)은 측량정보처리시스템(SIP), 토탈측량시스템(TOSS)가 통합되었으며 내업/외업 구분 없는 현장업무 종료 가능한 업무 프로세스를 도입함으로써 사용자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단일 소프트웨어 사용으로 신속한 업무처리, 측량업무의 정보화 시스템 단일화, 자동화 및 통합화를 통한 작업의 효율을 개선 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한국국토정보공사 고유의 측량업무처리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다.

학교에서는 기증받은 측량업무처리시스템(LandyGo)를 통해 실무에서 사용되는 지적 측량 업무를 직접 학생들에게 가르칠 수 있는 실습 환경을 갖추게 되었으며, 건설정보과 교육과정에 포함된 NCS 실무과목 ‘지적’에서 측량성과처리, 기초측량, 확정측량, 지적재조사, 침수흔적 등의 실무 중심 실습을 통해 질 높은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이번 기증식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능력 배양으로 미래 공사의 우수한 지역인재 육성에 도움이 될 것이며 상호 유기적인 산학협력체계 강화로 산학협력의 훌륭한 모범 사례로 제시될 수 있고, 이를 통해 LX 한국국토정보공사 인지도 향상 및 홍보와 LX공사로의 취업 기회 확대가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