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8.15 기념 걷기대회 ‘언택트’ 전환
상태바
김해시 8.15 기념 걷기대회 ‘언택트’ 전환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7.2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후 첫 생활체육행사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

김해시는 매년해온 8.15 광복절 기념 걷기대회를 올해 처음으로 언택트(비대면) 행사로 전환해 개최한다고 밝혔다. 혹시 모를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서다.

이번 행사는 예년처럼 하루에 다함께 모이는 방식이 아니라 2주 행사기간 중 각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걷는 방식으로 바뀐다.

특히 올 초 코로나19 사태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김해지역 생활체육대회로서 그간 누적된 시민 피로감을 덜어주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생활체육행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참가자는 스마트폰에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김해시민 걷기 온라인 인증 챌린지’를 검색 후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하여 8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목표 걸음인 8만1,500보를 걷고 5개 지정장소(관내 독립운동·국가유공 기념장소) 중 2곳 이상을 방문하는 2가지 미션을 수행 후 걸음 수(워크온 앱)와 지정장소 방문 인증샷을 공식 홈페이지(http://ghwalking.com)에 업로드하거나 개인 SNS에 업로드 후 공식 홈페이지에 기입하면 된다.

참가 접수는 20일부터 31일까지 공식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선착순으로 3,000명까지 신청 가능하며 챌린지 인증 완료자에게는 모바일 김해사랑 상품권(1만5,000원)이 지급된다.

김해시체육회는 매년 2,500여명의 시민들이 분성산 일대를 함께 걸으며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8․15 광복절 기념 숲속둘레길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하지만 올 초 발생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대회 개최 여부를 고심하다가 온·오프라인을 결합해 비대면 방식으로 ‘8·15 광복절 기념 2020 김해시민 걷기 온라인 인증 챌린지’를 개최키로 했다.

또 관내 독립운동 발원지나 호국영령을 기리는 공간을 인증장소로 지정해 지역 독립운동사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인증 완료 시 모바일 김해사랑상품권을 지급해 제로페이를 홍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허성곤 시장은 “비록 비대면 방식이지만 조국 광복이 주는 의미를 되새기는 이번 행사를 개최할 수 있어 기쁘다”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서 코로나로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나라를 위해 목숨 바친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길 바란다”고 밝혔다.

워크온 앱 설치와 커뮤니티 가입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행사는 김해시체육회(회장 허문성)가 주최하고 김해시체육회·경남신문이 공동주관하며 경남도·김해시·경남도체육회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