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가야대 재정지원제한 완전 해제
상태바
가야대 재정지원제한 완전 해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7.3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대학기본역량진단 보완평가 가결과에 따라 힘찬 재도약 발판 마련

교육부가 29일 발표한 ‘2020 대학기본역량 진단 보완평가’ 가결과, 가야대학교(총장 이상희)는 ‘재정지원제한대학’에서 완전 해제되었다.

이번 평가에서 가야대학교는 수업 및 교육과정운영, 학생지원, 재정안정성 등 여러 평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힘찬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로써 가야대학교는 재정지원제한대학에서 완전히 벗어나, 학생들의 국가장학금과 학자금대출 등 각종 정부의 장학제도 이용에 아무런 제약을 받지 않게 됐으며, 향후 정부의 모든 재정지원사업에 참여 신청 할 수 있게 됐다.

가야대는 그동안 지역산업과 연계한 특성화 추진, 수요자 중심의 교육시스템 확립, 교육품질 제고, 학생역량강화 및 취업률 향상 등 지속적으로 교육성과 창출을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가야대는 부산·울산·경남지역 4년제 일반대학 중 3년 평균 ‘취업률(75.5%) 1위’를 차지하는 등 동남권 취업명문 대학으로 위상을 굳혀가고 있다.

이상희 총장은 “이번 대학기본역량진단 보완평가를 계기로 가야대학교가 지역의 중심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전 구성원이 힘을 모아 교육환경 및 교육품질을 개선하고 특화된 우수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