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사업... 학력 취득 기회 보장
상태바
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사업... 학력 취득 기회 보장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0.07.30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학업 지속을 위한 학습키트 지원 및 격려

경남도교육청은 2019년부터 2020년 12월까지 경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위탁하여 중학교 학력 인정을 위한 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지정된 중학교 학력 인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만 24세 이하인 학교 밖 청소년이 홈페이지 (educerti.or.kr)에 접속하여 학습자 등록 후 지정된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이수하여 학력인정 기준을 충족하면 검정고시를 보지 않아도 중학교 학력인정이 가능하다.

경남에는 현재 84명의 학교 밖 청소년이 경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학습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사업 첫해인 2019년 10월 최초로 중학교 학력인정 학생이 이 사업을 통해 배출되는 성과가 있었다.

8월 1일부터 경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및 위카페 다온을 방문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리플릿과 마스크 5,000장을 배부하며 사업을 홍보하고 학업 지속 의지를 다지고 격려할 예정이다.

또한 학습자로 등록한 학교 밖 청소년이 가정에서 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비대면 프로그램 일환으로 학습키트를 제작하여 지원할 예정이며, 경남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사업 전담팀(055-711-1337)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종훈 교육감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경남도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및 위카페 다온을 방문하는 학교밖청소년에게 마스크를 배부하여 건강에 유의하며,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