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넘어 전국 대표 캐릭터 노린다
상태바
김해 넘어 전국 대표 캐릭터 노린다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9.07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이야․옥이야’, ‘베리’... 우리동네캐릭터 대상 동반 출전

김해가야테마파크와 김해낙동강레일파크의 공식 캐릭터 ‘금이야․옥이야’, ‘베리’가 전국구 스타에 도전한다.

김해문화재단은 관광사업본부의 공식 캐릭터들이 <제3회 우리동네캐릭터 대상>에 동반 출전했다. 우리동네캐릭터 대상은 국내 캐릭터 산업의 부흥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3회째를 맞이한다.

이번 행사에서 전국 지역․공공부문 100개 캐릭터가 참여했으며 예선과 본선을 거쳐 지역․공공부문 각각 우승자를 선정한다. 예선은 오는 10일까지 대회 홈페이지(https://ourcharacter.org/)에서 온라인 투표를 통해 본선 진출자 16팀을 가린다.

김해가야테마파크 ‘금이야․옥이야’는 지난해 현장 인기투표에서 최고 득표를 얻으며 `축제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올해는 전국적인 캐릭터로 도약을 꿈꾸고 있다. 또한 김해낙동강레일파크 ‘베리’는 올해 첫 출전으로 산딸기 소녀 콘셉트 특유의 발랄함과 친근함으로 좋은 성적을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김해문화재단은 예선기간 동안 캐릭터 투표독려를 위한 페이스북(facebook.com/gayathemepark)‘인증 이벤트’를 실시,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김해문화재단 관광사업본부는 "이번 우리동네캐릭터 대상 참가를 통해 ‘금이야․옥이야’와 ‘베리’가 지역을 넘어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