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2021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김해시, 2021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 선정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9.0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협약 등 농촌지역개발 사업비 470억원 확보

김해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2021년도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에서 농촌협약, 생림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 시군역량강화사업이 선정돼 47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은 농촌지역 주민들의 생활편의시설 및 문화·복지시설등을 조성해 낙후된 농촌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이 중 올해 처음으로 공모한 농촌협약은 농식품부와 지자체가 협약을 통해 중앙과 지방의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농촌 공간계획과 연계, 통합적 관점에서 농촌지역 개발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김해시 농촌협약은 북부생활권(생림면, 상동면)을 중심으로 보육, 교육, 복지, 문화·체육, 보건·의료, 상업, 금융, 행정, 교통 등 9개 서비스 유형의 생활권별 현황 진단을 통해 부족한 복지, 보건·의료, 문화·체육 등 우선 순위를 정해 투자전략을 수립, 5년간 426억원의 사업비를 집중 투자하게 된다.

생림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은 장소 협소로 이용에 불편을 겪고 있는 복지회관을 리모델링해 면민들의 문화·복지 수요를 충족하고 낙후된 농촌경관 개선과 보행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주차장 조성과 중심가로변 정비에 5년간 4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한다.

또 시 전체 역량 강화에 4억원을 확보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추진에 필요한 농촌활성화대학 등 다양한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중간지원조직을 통해 운영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방분권시대 새로운 방향의 농촌정책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살기 좋고 행복한 농촌마을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