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비대면 클라쓰 강사 양성과정’ 운영
상태바
김해시, ‘비대면 클라쓰 강사 양성과정’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9.14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강사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김해시 평생학습

김해시는 오는 10월까지 언택트(untact) 교육 변화 대응을 위한 ‘비대면 클라쓰 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집합 교육 취소에 따른 강사의 위기를 화상 수업과 영상 제작이 가능한 ‘교육 미디어 크리에이터’로서의 성장으로 만들기 위한 교육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강의 계획서 및 강의 소개 영상 평가를 통해 선정된 14명의 강사는 화상채팅 플랫폼 ZOOM 활용법, 비대면 교육 준비과정 및 교육 기획법과 관련한 6시간의 강의를 비대면으로 수강했다.

앞으로 비대면 교육 맞춤형 스피치 기법, 영상 편집, 최종 강의 시연을 거쳐, 11~12월에는 강사들이 직접 김해시민에게 ZOOM을 통한 평생학습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한 강사는 “두려움도 있지만, 배운 내용과 기존의 강의 경험을 바탕으로 변화의 흐름에 발 빠르게 움직여야겠다.”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10년 넘게 출강한 영어 강사에서부터 갓 미대를 졸업한 사회초년생까지 다양한 분야의 강사들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했다.”며 “중견 강사의 노하우와 신진 강사의 참신한 강의 기획력, 콘텐츠 제작 능력이라는 강점을 교류하고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러닝 퍼실리테이션의 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김해시는 기 프로그램 피드백을 바탕으로 내년도 디지털(교육) 뉴딜에 대응할 수 있는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