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상태바
김해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9.14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이행 우수사례 평가 3회 연속 수상

김해시가 2020년 공약 이행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초고령화 대응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공약이행 평가에서 3회 연속 수상하는 저력을 보였다.

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최로 공약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2017, 2019년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 또 다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지침에 따라 현장발표 대신 온라인․언택트 방식으로 변경하여 진행되었으며 전국 기초지자체 144곳에서 총 353개 사례가 응모해 1차 서류심사와 172개 사례를 선별하고 2차 온라인 심사를 통해 7개 분야별로 우수사례를 최종 선정했다.

김해시(시민복지과)는 초고령화 대응 분야에서 ▲고령자 맞춤 안심 주거 지원 ▲공립 치매 전담 요양시설 건립 ▲한발 앞서가는 스마트 보건의료 서비스 ▲김해형 지역자원 연계 돌봄 체계 구축 등 공적 돌봄 보장을 통해 사회안전망 강화와 돌봄 일자리 확충을 실현하는 고령화 정책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인구 고령화와 치매인구 증가에 대비하여 도내에서 유일하게 ‘커뮤니티케어(Community Care) 노인분야 선도사업 지자체로 선정되었으며 주거, 보건․의료, 요양․돌봄 통합지원체계 구축, 24시간 돌봄 스마트 홈서비스 조성, 사회적 일자리 확대 등 다양한 노인 돌봄 인프라 확충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는 점이 수상의 배경이 됐다.

허성곤 시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사회복지서비스가 시설중심에서 지역사회 중심으로, 찾아가는 서비스, 지역 내 공간 활용 등으로 형태가 변화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스마트 돌봄 모델을 정착시켜 예방적 돌봄을 강화한 미래형 복지정책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는 2019년에 이어 지난 5월 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민선7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에서도 최우수(SA) 등급을 2년 연속 받는 등 공약 추진에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