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2020 김해청소년어울림마당 5회 개최
상태바
2020 김해청소년어울림마당 5회 개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09.1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온라인 진행

김해시는 2020 김해 청소년어울림마당 ‘It’s On‘을 8월부터 12월 매월 1회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지난 8월 29일 성황리 개막한 이후 4회차를 남겨둔 ’It’s On‘은 청소년문화기획단에서 제안한 것으로 이제 시작한다는 의미와 온라인 축제라는 의미를 동시에 담고 있으며 테마 마다 ‘On’을 넣어 각기 다른 색깔의 온라인 축제로 마련된다.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시가 주최하고 김해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축제로 청소년기획단이 전반적인 기획과 운영을 함께 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했으며 매회 온라인 강연ㆍ공연 및 체험키트 배부로 진행된다.

이달 예정된 2회차 행사는 ‘집콕 놀이한마당-Play On’, 10월 3회차는 ‘진로 토크콘서트와 집콕스포츠-Dream On Dream High’, 11월 4회차는 ‘청소년동아리발표회 모여락-On Air’, 12월 5회차는 ‘진로토크콘서트 뉴노멀시대, 우리의 진로-미래 On’으로 구성된다.

매회 어울림마당이 끝날 때마다 참여자 만족도조사를 통해 다음 회차에 바로 반영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축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회차마다 체험키트 배부 시 손편지와 라면을 기부 받아 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 청소년의 나눔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김해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인 박종주 시민복지과장은 “만족도조사를 통해 청소년과 시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더 나은 어울림마당을 만들어가겠다”며 “어려운 시기에 즐거움과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희망하며 남은 어울림마당도 코로나19 심리방역이 될 수 있도록 알찬 내용으로 구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