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도서관 활동가 김주원 씨, 국무총리상 수상
상태바
김해시 도서관 활동가 김주원 씨, 국무총리상 수상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9.2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독서문화진흥 정부포상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책 읽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국민 독서문화 진흥활동과 독서문화 환경 조성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2020 독서문화진흥 정부포상’의 국무총리 표창을 김해시 도서관 활동가 김주원 씨가 수상했다.

수상자는 2011년 김해기적의도서관 개관 직후부터 영유아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봉사와 어린이들이 몸과 마음이 조화롭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는 기적의 놀이터 활동을 근 10년째 계속하고 있으며, 좋은 아빠 모임의 멤버로도 활약 중이다.

그 밖에도 시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 학교도서관 등에서 어린이들과 청소년의 책 읽기 경험을 확장시켜주는 책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김해교육지원청과 경상남도교육지원청 유아교육원 등과 연계하여 눈높이를 맞춘 부모 및 교사 연수의 명강사로도 유명하다.

김해에서 경남, 부산, 경북 등으로 활동 무대가 넓어지고 있지만 언제나 우리 지역과 자신이 속한 공동체의 발전과 번영을 우선순위로 두고 활동을 펼치기에 김해시 독서대전, 김해시 드림스타트 어울림 한마당, 봉하마을 어린이날 행사 등 우리 지역 행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2020 독서문화진흥 정부포상은 지난 5월 전국적으로 단체와 개인을 포함한 후보자를 추천받아 7월 공개검증을 거친 후 8월 마지막 날 대통령표창 1, 국무총리상 3, 장관표창 20명의 수상자를 발표하였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시상식이 제대로 열리지 못해 9월 17일 시장실에서 허성곤 김해시장의 전수로 다시 수여되었다.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김주원 씨는 “나와 가족을 위해 시작한 일이 어느순간 지역사회와 공동체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마음 벅차다. 지난 10년간의 활동을 격려 받은 것 같고, 앞으로 10년, 20년 지금처럼 열심히 잘 해보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