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산불감시·진화 기간제 근로자 모집
상태바
김해시, 산불감시·진화 기간제 근로자 모집
  • 최금연 기자
  • 승인 2020.09.21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부터 감시원도 체력 검정... 외부면접관 심사 공정성 높여

김해시는 2020년 가을철과 2021년 봄철 산불방지대책기간 산불예방과 진화를 위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 45명, 야간진화대 15명, 초소감시원 11명, 읍면동 산불감시원 138명 등 총 209명을 모집한다

시는 지난 17일 산불전문예방진화대 11명, 야간진화대 15명을 선발한데 이어 다음날 추가로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34명에 대해 모집 공고했으며 초소, 읍면동 감시원은 10월 모집 공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김해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고 만18세 이상 신체 건강한 자로 모집기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진화대원만 체력검정을 실시하던 것을 올해부터는 산림청 훈령 ‘산불감시원 운영 규정’ 개정에 따라 초소감시원, 읍면동 산불감시원도 체력검정을 실시하므로 사전 준비가 필요할 것이라고 한다.

올해 면접은 코로나19로 인해 밀폐 공간이 아닌 분성산 생태숲에서 발열 체크 및 손소독제 등을 비치하고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가운데 실시한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 발열 기준보다 체온이 높거나 마스크 미착용 시 면접 참석이 불가하므로 건강관리를 잘하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참석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공정한 채용을 위해 외부 면접관에 의한 심사와 함께 직무수행 능력 및 체력에 대한 철저한 검증으로 산불감시원을 선발해 산불방지대책기간 중 산불 없는 김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