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경남도, 아동학대 현장조사 전담공무원이 직접 수행한다
상태바
경남도, 아동학대 현장조사 전담공무원이 직접 수행한다
  • 장종석 기자
  • 승인 2020.09.2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일부터 아동학대 대응체계 개편 본격 시행
10개 시군에 아동학대전담공무원 24명 배치 및 현장조사 수행

경남도는 아동복지법 개정에 따라 아동학대 현장조사 업무를 시군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이 직접 수행하는 ‘아동학대 대응체계’ 개편을 10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아동학대 대응체계 개편은 기존 아동보호전문기관(민간위탁)이 수행하던 아동학대 현장조사업무를 시군으로 이관하고, 아동보호전문기관은 전문적 사례관리 전담기관으로 전환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경남도는 올해 10개 시군에 아동학대전담공무원 24명을 우선 배치하고, 내년에는 전 시군으로 확대하여 아동학대 대응체계가 안정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24시간 대응체계 구축을 위하여 관할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협력하여 당직순환근무를 실시하고, 모든 아동학대 신고 접수 시에는 시군 아동학대전담공무원과 경찰이 동행 출동하게 된다. 필요시에는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상담원도 현장조사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그 동안 경남도에서는 개편에 대비하여 아동학대전담공무원 역량강화 이론 및 실습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아동학대전담공무원 배치 시군에서는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를 위한 긴급전화를 설치했다.

한미영 경남도 여성정책과장은 “보호대상 아동에 대한 지자체의 책임을 강화하고 공공성 확보를 위해 아동학대 대응체계 개편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아동학대 예방 및 보호강화를 위하여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학대피해아동쉼터를 추가 설치하고, 전문가정위탁제도 추진 등의 인프라도 확충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