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교육지원청 Wee센터, 상담주간 운영
상태바
김해교육지원청 Wee센터, 상담주간 운영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0.0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연달, 우리 함께라면 위(Wee) 캔 두 잇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철)에서는 관내 초ㆍ중ㆍ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김해 Wee센터 하반기 상담주간을 10월 5일부터 23일까지 3주간 운영한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온라인수업과 정상 등교를 병행하고 있는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상담과 ▲전화상담을 적극 활용하도록 홍보하여 심리 정서적 지원을 공백없이 이어가고자 한다.

또한 운영 첫날인 5일부터 김해 Wee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관내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이벤트 2가지를 안내할 예정이다.

첫 번째는 생명존중, Wee센터 이용과 관련한 퀴즈를 풀어보는 '돌아온 위(Wee)퀴즈 인더홈~!(2탄)'이라는 이벤트로 3가지 문제에 대한 힌트를 얻고 정답을 제출한 학생 150명에 한하여 선착순으로 소정의 간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선착순 퀴즈 문제 및 자세한 내용은 10월 5일 오전 11시 김해Wee센터 홈페이지-자료실에 게시됐다.

두 번째로 준비된 '나에게 힘이 되는 두 줄 시' 이벤트는 학생들만의 손글씨로 자신에게 위로가 되는 두 줄의 시(문구)를 지어 참여하는 이벤트이다. 학교급별(초등 저학년 3명, 고학년 3명, 중·고등 6명)로 총 12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자 및 선정작 발표는 10월 23일 김해 Wee센터 홈페이지에 공지된다.

김해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이번 하반기 상담주간 운영을 통해 관내 학생들의 코로나 블루 예방 및 생명존중의식을 강화하여 보다 선제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경철 교육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 속에서도 관내 학생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Wee센터와 함께 쾌청한 가을 하늘처럼 밝고 힘찬 2학기 학교생활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