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립도서관, 10월 5일부터 운영 단계 완화
상태바
김해시립도서관, 10월 5일부터 운영 단계 완화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0.0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실 열람석 이용인원 절반 제한 운영

김해시립도서관은 지난 25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추석 특별방역대책 가운데 실내 국공립 문화예술시설(미술관, 박물관, 도서관 등) 운영 재개 방침에 따라 오는 10월 5일부터 시립도서관 운영 단계를 한 단계 완화해 개방한다.

추석 특별방역기간 중에도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전국적으로 지속되지만 이번 2단계는 코로나19 전파가 우려되는 다중이용시설의 방역수위는 높이고 비교적 방역관리가 잘 되어 있고 감염위험이 낮다고 평가되는 실내 국공립 공공시설의 규제는 일부 완화한 ‘투트랙’ 접근으로 기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와 차별된다고 할 수 있다.

현재 코로나19에 따른 시립도서관 개관 범위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1~3단계)를 준용하되 지자체 여건과 상황을 고려해 자체 시립도서관 단계별 개관(A~E단계) 기준을 마련해 적용 중으로 기존 도서관 이용은 도서 대출 반납 외 자료실 열람은 불가했으나 10월 5일부터는 ‘1-D(준강화)’ 단계를 적용해 도서 대출 반납 외 자료실 열람석 이용인원을 2분의 1로 제한해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조치는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피로감 해소와 일상 활기 찾기에 도움이 될 것이며 도서관은 지속적인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실천해 시민들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공립 문화시설로 재인식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코로나19가 지속적으로 감소해 하루 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시립도서관 운영 사항은 김해 통합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imhae.go.kr)를 참고하거나 장유도서관(055-330-746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