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대청고, 이웃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상태바
대청고, 이웃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0.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도 넘어서는 나눔의 실천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다

김해 대청고등학교(교장 강호상)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꾸준한 나눔의 실천을 통하여 이웃과 함께하면서 더불어 사는 삶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중이다.

대청고는 2010년부터 김해시 사회복지법인 ‘한마음학원’과 MOU를 체결하고 매년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청소 및 말벗 등의 봉사활동을 시행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이것마저 여의치 않자 고민 끝에 다른 방법을 찾아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8월 대청고 전교학생회에서는 개교기념일을 맞아 매년 진행해 오던 기념 행사를 취소하고 그 대신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되는 물품을 기증하자라는 의견을 모아 ‘한마음학원’ 및 진례 ‘보훈요양병원’에 그 마음을 전달했다.

정고운 전교학생회장은 “매년 해오던 개교기념일 행사를 취소하게 되어 아쉬웠지만 학교 안에서 우리만의 기념행사로 끝날 수 있었던 것을 더 크게 나눌 수 있어서 기쁘다. 그리고 이 기회에 우리의 작은 손길이 누군가에게 큰 도움이 된다면 그것이 더 뜻깊은 것 같다”라고 했다.

또한 9월에는 학생동아리 ‘축제기획부’ 주관으로 ‘정드림캠페인’을 기획한 내용도 눈에 뛴다. 이 캠페인은 이웃과 함께하는 대청인이라는 주제로 우리의 작은 도움이 이웃에게는 큰 사랑으로 전달될 수 있다는 마음으로 학생들이 집에서 한장, 두장씩 나눔의 정으로 준비해온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을 기관에 기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남소연 2학년 동아리부장은 “크고 비싼 것은 아니지만 우리의 작은 정성에 기뻐하시는 분들을 보니 이런 캠페인이 일회성으로 끝나서는 안 될 것 같다”라면서 앞으로도 계속 기부캠페인을 기획할 것을 다짐했다.

뿐만아니라 김해대청고 샤프론 봉사단에서도 꾸준히 복지기관에 손소독제 기부 및 학교주변 환경정화 등에 힘을 쓰면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쓰고 있다.
이런 여러 봉사활동은 앞으로도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10월 21일에도 전교학생회 중심으로 또한번 기부행사를 계획하고 있어 대청고 학생들, 교직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 모두에게 봉사의 아름다운 가치를 널리 퍼뜨리고 있는 중이다.

강호상 교장은 “우리 학교 학생들이 이 어려운 시기에 어른들이 시키지 않아도 스스로 다른 사람들을 위해 무엇인가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실천하는 것이 매우 기특하다. 진정성 있게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봉사활동이야말로 바른 인성을 키우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