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김해시, 코로나19 예방 요양병원 특별점검
상태바
김해시, 코로나19 예방 요양병원 특별점검
  • 조민정 기자
  • 승인 2020.10.1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요양병원 집단감염 전파 선제적 차단

김해시보건소는 최근 발생한 부산 요양병원 53명 집단감염과 관련해 관내 운영 중인 요양병원 31개소의 특별 점검 계획을 수립했다.

코로나19 초기단계부터 김해시는 요양병원에 대한 점검을 3차례에 거쳐 실시했으며 현재까지도 매일 모니터링을 통해 물샐틈없는 방역 관리를 해나가고 있다.

김해시는 부산과 생활권이 밀접한 관계로 도내 다른 시군에 비해 부산지역의 코로나19 감염에 의한 추가 감염이 발생할 우려가 높아 취약시설에 대한 신속한 점검으로 요양병원의 집단감염을 예방, 코로나19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이번 점검은 코로나 방역수칙을 최대한 준수한 가운데 비대면을 원칙으로 현장 확인이 필요한 경우 개인보호구 등을 착용, 점검반과 요양병원 종사자 등의 안전을 확보한다. 점검반은 종사자와 시설의 방역수칙 준수여부, 입원환자 관리 등 총 31개 항목을 살핀다.

현재 김해지역에 운영 중인 요양병원은 31개소이며 요양병원 전체 종사자수는 2,918명로 이중 부산에서 출퇴근하는 종사자는 142명(부산 북구 43명)으로 4.9%로 확인되고 있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우리시는 코로나19 초기부터 현재까지 취약시설 중 특히 요양병원에 대한 감염예방을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왔으며 앞으로도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